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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청하신 주소로 우체국 전담 직원이 고객님께 직접 방문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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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일 11시 이전 신청/결제 : 다음 영업일 우체부 방문
⦁ 평일 11시 이후 신청/결제 : 2~3일 영업일 이내 우체부 방문


* 우체부 서류제출과 동시에 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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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범용 신청하기

사업자 범용인증서

사업자 범용인증서 하나로 모든 업무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 나라장터 전자입찰
  • 인터넷뱅킹
  • 전자세금계산서
  • 모든 용도 사용가능

전자세금용 신청하기

바로빌 특목용 서비스 중단 안내

바로빌 특목용 인증서 신규발급 서비스가 중단되었습니다.

단, 재발급과 갱신은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메뉴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동인증서 발급은
은행 혹은 타기관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직접방문기관안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338
한국전자무역센터 6층 공동인증센터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208번길43-22, B1903호(와이어스파크)
공동인증서 온라인발급센터

문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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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문보안토큰 공동인증서 복사 절차

지문보안토큰은 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에 사용하는 인증서 저장매체로서 제품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큐어에이티
    (ELFL-72M)
  • 유니온커뮤니티
    (BIO-SEAL)

    인증서 저장매체(하드디스크, USB메모리)에서 지문보안토큰으로 인증서를 복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등의 업무를 위해 기존 저장매체에 인증서 복사본을 남겨두시길 바랍니다.
    (지문보안토큰 인증서는 입찰용으로만 사용)






지문보안토큰 관리

1. 구매한 지문보안토큰의 제조사 확인 후 구동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주십시오.
2. 공동인증서 복사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3. 복사할 공동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십시오.


4. 인증서를 저장할 매체(보안토큰)를 선택하십시오.


5. 보안토큰의 종류를 선택하십시오. BIO-SecureAT BIO : 시큐어에이티 BIO_BIO-Seal : 유니온커뮤니티


6. 지문을 인증(스캔)하여 주십시오.


7. 지문보안토큰 비밀번호(PIN번호)를 입력하십시오.


8.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문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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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인증서 온라인발급센터 리뉴얼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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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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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바이오 보안토큰에 지문 인식 후, 인증서를 선택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
  • 바이오 보안토큰에 지문 인식 후, 인증서를 선택하면 "암호화 인증서 미존재" 혹은 "인증서에 오류가 있습니다" 라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 "암호화 인증서 미존재"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는 보안토큰으로 인증서를 복사 시 오류가 발생한 경우일 수 있으므로, 보안토큰에 저장되어 있는 인증서를 삭제 후 재복사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인증서에 오류가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인증서를 발급 받은 해당 발급기관으로 연락하셔서 인증서 재발급을 받아주셔야 합니다.

  • 로그인 및 투찰 시, 지문인식을 하라는 메시지가 계속 나타납니다.+
  • 인증서 선택창에서 바이오 보안토큰을 선택하지 않고 보안토큰을 선택한 경우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지문인식 전자투찰을 할 때에는 로그인 할 때와 개인인증서 선택할 때 반드시 바이오보안토큰을 선택한 후 지문인식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문보안토큰 기기오류는 어느쪽으로 문의해야 하나요?+
  • 지문보안토큰의 기기오류는 지문보안토큰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시큐어에이티(www.secureat.co.kr) / 1544-5520

    • 유니온커뮤니티(www.unioncomm.co.kr) / 1688-6830

  • 지문인식이 잘 되지 않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1. PC의 USB 포트의 전원이 불안하거나 약한 경우 지문인식이 잘 안될 수 있습니다. 만약 USB 연장케이블을 사용할 경우 1M 이하의 케이블을 사용하거나 보안토큰을 직접 꽂은 후 USB 포트에 연결되어 있는 다른 USB 기기를 모두 제거 하고 지문인식을 시도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2. 지문보안토큰에서 지문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는 지문보안토큰에 등록된 지문이 아니거나, 지문을 등록한 이후 손가락의 상처 등의 원인으로 인하여 지문인식이 안될 수 있습니다. 지문인증이 안되는 손가락이 지문 보안토큰에 지문을 등록한 손가락 맞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지문보안토큰에 지문 인식 시 오류가 자주 발생하는 경우는 손가락에 습기가 많은 경우, 이물질이 많이 묻어 있는 경우 등입니다. 지문 인식 시 손가락의 땀이나 이물질을 닦아 주면 인식률이 높아집니다.

  • 지문보안토큰 PIN번호를 변경할 수 있나요?+
  • PIN번호란, 지문보안토큰 사용 시 기존 공동인증서의 비밀번호를 대체하는 번호입니다.

    초기 번호는 00000000(8자리)로 설정되어 있으며, 지문보안토큰의 안전성을 위하여 조달청 민원실에서 지문정보등록 후에 PIN번호를 반드시 변경하여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PIN번호는 [나라장터 홈페이지 - 이용가이드 - 지문인식 전자입찰안내 - 지문보안토큰비밀번호(PIN번호) 초기화] 메뉴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지문보안토큰 PIN번호의 길이는 8자리로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PIN번호를 5회 잘못 입력 시, PIN이 잠금(Locking)되어 지문보안토큰 사용 불가하오니 주의 바랍니다.

  • 입찰대리인의 범위는 어떻게 되나요?+
    1. A법인의 대표이면서 B법인(회사)의 임직원인 경우 : 1개 회사의 입찰대리인으로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2. A법인의 대표이면서 B법인의 대표인 경우: 2개사 모두 입찰참가자격 등록이 가능합니다.

    3. 1인이 다수의 개인회사를 소유하고 있을 경우 : 1개 회사의 입찰참가자격 등록이 가능합니다.

    4. 개인회사의 대표자이면서 타회사의 직원으로 등록된 경우 : 1개 회사의 입찰대리인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 동일인이 동일건의 입찰에 2개 동시 입찰은 불가합니다.
  • 지문보안토큰에 등록된 입찰대리인의 지문을 삭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나라장터 [입찰 참가자격변경/제조물품갱신등록신청] 메뉴에서 삭제변경 후, 지문보안토큰을 가지고 가까운 조달청을 방문하여 삭제 가능합니다.

    지문삭제 대상자가 아니더라도 해당 업체의 다른 직원이 방문하시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지문보안토큰에 등록된 입찰대리인의 지문을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고 조달청 업체등록 담당자에게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승인 처리를 받으면, 가까운 조달청에서 지문 추가등록이 가능합니다.

    [제출서류 - 재직증명서]

    • 직원인 경우 : 4대 보험가입증명서 중 하나 or 소속사 급여 관련 국세청 소득세 납부 증명자료
    • 임원인 경우 : 임원이 등재된 등기부등본
  • 지문보안토큰 하나에 여러 회사 혹은 여러 명의 지문을 등록할 수 있나요?+
  • 하나의 지문보안토큰에 다수의 업체 등록은 불가능하며, 동일한 업체의 대표자 및 입찰대리인 지문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대로 3명까지 지문등록이 가능하며, 각각의 폴더가 생성되어 PIN번호 또한 각각 설정 가능 합니다.

    예를 들어 한 업체의 입찰대리인이 대표자 포함 모두 3명이라면 하나의 지문보안토큰에 3명의 개인용 공동인증서 및 지문정보, 업체의 사업자용인증서를 모두 저장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나라장터에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지문등록이 가능하며 사전에 지문등록 예약신청을 해야 합니다.

  • 지문보안토큰 구동 프로그램은 어떻게 설치하나요?+
  • [인증서 관리 - 부가기능] 의 지문보안토큰 관리 메뉴를 통해 지문보안토큰 구동프로그램 설치가 가능합니다.

    구매한 지문보안토큰의 제조사를 확인한 후, 해당 구동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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